FAQ

Q

Shine/Flash Misfit 어플리케이션이랑 연결이 안돼요. 

A

기기를 처음 사용하시는 건가요? 아래의 사항들을 체크해주세요.

 

1)     Shine/Flash LED가 점등 되나요?

LED가 제대로 점등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배터리가 제대로 끼워졌는지를 먼저  확인해주세요.

Shine의 경우, +방향이 상판을 향하게 배터리를 끼워주세요.

Flash의 경우, -방향이 상판을 향하게 배터리를 끼워주세요.

 

2)     Shine/Flash가 다른 계정에 연결되어있나요?

이 전에 누군가가 사용하던 기기를 사용하시는 건가요? 그렇다면 전 사용자의 계정에 아직 기기가 연결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아직 연결이 되어있다면, 전 사용자에게 장치페이지에서 장치 제거선택하도록 부탁해주세요. 만약 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없을 경우 070-7790-8303 또는 syoon@vsscp.com으로 연락 주세요. 

Q

Shine/Flash와 계정 연결을 어떻게 끊나요? 

A

Shine/Flash는 한 계정에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만약 계정과의 연결을 끊고 싶으시다면, Misfit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장치페이지에서 장치 제거를 클릭해주세요. 

Q

Shine/Flash가 동기화가 안돼요. 

A

-       Shine/Flash를 처음 사용하시는 건가요?

 

그렇다면 기기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070-7790-8303 또는 syoon@vsscp.com으로 연락 주세요

 

-       사용하던 도중에 문제가 생겼나요?

 

동기화가 안될 때에는 아래의 사항들을 시도해보세요.

 

1.     Shine의 경우 두 번 탭하고 Flash의 경우 본체를 눌러서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주세요. LED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070-7790-8303 또는 syoon@vsscp.com 문의해주세요.

2.     Misfit 어플리케이션을 종료하고 다시 열어주세요. Bluetooth 전원을 껐다가 켜주세요.

3.     Shine/Flash를 스마트 폰 화면 위에 올려놓고 동기화를 시도해보세요.

 

2번과 3번의 사항을 3-4번 시도해 보세요. 스마트 폰의 베터리가 30% 이상일 때에 동기화가 더 잘 되며, 계속해서 동기화가 되지 않을 때에는 스마트 폰을 껐다 켠 후 위의 사항들을 반복해주세요.

 

동기화에 계속해서 문제가 있다면 070-7790-8303 또는 syoon@vsscp.com 문의해주세요. 

Q

두 번 탭해도 ShineLED가 점등되지 않아요. 

A

-       다른 방식으로 두 번 탭 해보세요.

 

Shine을 착용하고 두 번 탭 해보세요. 부드러운 표면에 Shine을 놓으면 탭을 더 잘 인식합니다.

*: Shine은 항상 착용되도록 만들어진 제품으로 단단한 표면에 충격이 가해질 경우 불빛이 들어오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Shine을 두 번 탭 할 시 6시 방향 LED 주변을 두드려주시면 가장 잘 반응 합니다.

 

-       Shine 배터리를 확인해보세요.

 

배터리가 제대로 끼워져 있나요?

+방향이 상판을 향하게 배터리를 끼워주세요.

 

-       배터리를 교체해보세요.

 

Shine CR2032 코인 셀 배터리를 사용하고 파나소닉 사의 배터리를 권장합니다. 

Q

버튼을 눌러도 Flash에 불이 들어오지 않아요. 

A

-       Flash 배터리를 확인해보세요.

배터리가 제대로 끼워져 있나요? : 방향이 상판을 향하게 배터리를 끼워주세요.

만약 배터리가 올바르게 장착 되어 있다면 배터리를 교체해보세요.

Flash CR2032 코인 셀 배터리를 사용하며 파나소닉 사의 배터리를 권장합니다. 

Q

Shine을 두번 두드리면 불빛이 한 개만 들어와요. 

A

아직 활동 목표 대비 달성 률이 1/12밖에 안됐다는 의미입니다. 계속 활동하시면 들어오는 불빛의 개수가 늘어납니다.

 

만약 하루 종일 Shine을 착용한 후 저녁에도 불빛이 한 개만 들어온다면 연결이 끊어 졌을 확률이 높습니다. 기기를 스마트 폰과 다시 연결하고 만일 그래도 같은 증상이 반복될 경우 070-7790-8303 또는 syoon@vsscp.com 문의해주세요. 

Q

Shine 뒤에 ‘12’는 왜 있는 건가요? 

A

Shine의 상판 하판을 분리하셨다면 ‘12’ 12시 방향 LED에 맞게 다시 조립되어야 합니다. 즉 상판과 하판의 결합을 위한 정 위치를 표시합니다. 

Q

Shine 펌 웨어는 어떻게 업그레이드하나요? 

A

Misfit은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할 때 종종 Shine의 펌 웨어를 동시에 진행합니다. 펌 웨어 업데이트는 블루투스를 통해서 Misfit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평균적으로 1-2분 정도 소요됩니다. 

Q

Shine을 어떻게 시계로 사용하나요? 

A

시계 기능 활성화

1.     Misfit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장치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시계 기능을 활성화 합니다

3.     Shine을 동기화 합니다.

4.   Shine을 두 번 탭해 주면 활동 목표 대비 달성률이 표시된 후 시간이 표시됩니다. 

Q

Shine/Flash의 시간이 안맞아요. 

A

시간이 맞지 않는다면 아래의 순서대로 시도해보세요.

 

1.     연결된 스마트 폰 혹은 태블릿의 시간이 맞는지 확인하세요.

2.     아래의 비디오를 통해 기기의 시간 읽는 법을 확인하세요.

(비디오 첨부 또는 링크)-https://misfit.helpshift.com/a/misfit/?s=troubleshooting&f=my-shine-flash-is-not-showing-the-correct-time )

3.     Misfit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장치페이지에서 시계기능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4.   블루투스를 껐다 켜고 Shine/Flash를 다시 동기화 해보세요.

Q

칼로리 소모량이 너무 높게 측정된 것 같아요. 

A

Shine은 사용자가 하루 동안 소모하는 전체 칼로리를 계산합니다.

계산하는 전체 칼로리에는 아래 사항들이 포함됩니다.

1.     걷기, 달리기, 수영 등을 통한 활동으로 인한 칼로리 소모량

2.     사용자가 기입한 키. 몸무게를 기반으로 계산한 기초 대사량

전체 칼로리 소모량의 큰 부분이 기초 대사량으로 인한 칼로리 소모량입니다.